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보도자료

시니어 안전운전 베테랑 교실 운영

강화군노인복지관 2025-06-11 18:19:40 조회수 44

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안전한 교통문화 확산

강화군노인복지관시니어 안전운전 베테랑 교실운영

 

 

강화군노인복지관이 610일부터 매주 화요일시니어 안전운전 베테랑 교실을 운영한다.

 

이 프로그램은 현대자동차그룹이 주최하고,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,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는 고령자 교통안전 교육 및 인식개선 공모사업으로 강화군노인복지관이 선정되어 진행하게 되었다.

 

시니어 안전운전 베테랑 교실은 만 60세 이상 관내 운전자 어르신들을 총 30(15×2기수)을 모집하여, 지역사회 고령운전자 어르신들이 안전한 교통 환경을 구축하는 과정을 통해 선배시민의 면모를 다지고 인식개선 및 긍정적인 교통문화를 주도하고자 안전교육, 실습, 캠페인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며, 교육 수료자는 지역 내 교통안전망 구축과 건강한 교통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.

 

강화군노인복지관 윤심 관장은 고령 운전자와 보행자 사고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서, 이제는 어르신 스스로가 지역 교통안전의 주체로 참여해야 할 시점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의식이 한층 높아지고, 지역사회 전체에 건강한 교통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.


강화노인복지관, 시니어 안전운전 교실 운영 < 인천 < 전국 < 기사본문 - 국제뉴스
강화군노인복지관, 매주 화요일 '시니어 안전운전 베테랑 교실' 운영 - 경인매일 -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
 

글씨를 크게 보시려면
Ctrl , + 버튼을 동시 입력하세요.